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청년 CEO 대상 'ESG 경영' 특별 강연회 진행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청년 CEO 대상 'ESG 경영' 특별 강연회 진행
  • 김세움
  • 승인 2022.05.31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승표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경영기획실 실장이 '알기 쉬운 ESG 경영' 특별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홍승표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경영기획실 실장이 '알기 쉬운 ESG 경영' 특별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은 31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청연수원에서 청년사관아카데미 CEO 37명을 대상으로 'ESG 경영' 특별 강연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30일 열린 특강은 앞서 김학용 대표이사가 진행한 '기업시민 소통 강연회'의 연장선으로 마련됐다. 이번에는 홍승표 경영기획실 실장이 '알기 쉬운 ESG 경영'을 주제로 청년 기업 CEO들에게 ESG에 대한 중요성 및 이해도를 높여주고자 직접 나섰다.

홍승표 실장은 강연 도입부에 ESG 경영 추진 시 애로사항 등에 대해 언급하면서 청강생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후 ▲ESG 의미와 배경 ▲기업에게 중요한 이유 ▲ESG 경영 활동 ▲기업이 준비해야 하는 사항 등 중소기업이 ESG 리스크를 적극 관리해야할 필요성을 설명했다.

특히 ESG 경영이 기업에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투자자 요구 증대 ▲고객 요구 증대 ▲신용평가 ESG 반영 ▲ESG 정부규제 강화 등 4가지 항목으로 구분해 이에 맞는 사례를 적절하게 설명함으로써 ESG 경영이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점을 강조했다.

박창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원장은 "향후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청년 CEO들에게 글로벌 트랜드를 일깨우고 방향성을 제시해 유익했다"며 "앞으로도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과 함께 소통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