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지역 사회 릴레이 재능 봉사활동 실시
포스코 포항제철소, 지역 사회 릴레이 재능 봉사활동 실시
  • 김세움
  • 승인 2022.05.23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백희 포항제철소 소장(왼쪽)이 주말 조경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백희 포항제철소장(왼쪽)이 주말 조경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최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재능 봉사활동을 펼쳤다.

포항제철소 조경 가꾸기 봉사단은 지난 21일 포항시 남구 대도동 소재 경북도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조경 봉사를 실시했다. 

이백희 포항제철소장과 제철소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원 30명은 일일 조경사로 변신해 복지관 주변 느티나무, 팽나무 가지 등을 정리했다. 이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자원봉사자들이 줄어 눈에 띄게 우거진 주변 수목을 다 함께 정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백희 포항제철소장은 "깔끔해진 나뭇가지처럼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분들의 마음이 가벼워졌으면 좋겠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맞춰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통해 직원들과 소통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시민 정신을 실천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포항제철소 재능봉사단은 조경 봉사 외에도 포항 곳곳에 나눔의 손길을 뻗었다.

먼저 목공예봉사단은 기계면에서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할 목공예품을 제작했고, 클린오션봉사단은 삼정리 해안가 환경정화와 성게, 해삼 이식 작업을 진행했다. 

또 에코농학봉사단과 해양지킴이봉사단은 각각 기계면 봉계리 감자밭 잡초제거와 송도해수욕장 생활쓰레기 수거활동을 펼쳤다.

이외에도 행복 나눔 벽화봉사단, 방충망수리봉사단, 반려동물봉사단, 붕어빵봉사단 등이 포항지역에 따뜻함을 전달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