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 이해관계자 초청 'ESG 라운드테이블' 개최
포스코홀딩스, 이해관계자 초청 'ESG 라운드테이블' 개최
  • 김세움
  • 승인 2022.05.2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홀딩스는 20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ESG 관련 이해관계자를 초청해 포스코그룹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해야 할 주요 ESG 이슈를 논의했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열린 라운드테이블에는 양병호 포스코홀딩스 ESG팀장과 신왕건 국민연금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 위원장, 임대웅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경제산업분과위원회 위원, 배수일 성균관대학교 교수, 김동찬 조선내화 상무 등이 참석했다.

사회를 맡은 권미엽 삼일회계법인 파트너는 포스코홀딩스의 24개 ESG 이슈 풀 선정 결과를 설명하고, 중장기 주요 ESG 이슈를 선정하는 토론을 진행했다.

신왕건 국민연금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 위원장은 "국민연금은 장기 투자자로서 기업의 지속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며 "포스코홀딩스가 이해관계자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대내외 ESG 이슈에 진정성 있게 대응하는 노력이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고 평가했다.

임대웅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경제산업분과위원회 위원은 "포스코그룹 핵심 사업중 하나인 철강업은 특성상 탄소중립이 쉽지 않은 영역이지만, 반대로 탄소 원단위 측면에서 철강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가 없는 만큼, 앞으로 얼마나 탄소를 적게 배출하면서 생산하느냐가 포스코의 기회요인"이라고 강조했다.

양병호 포스코홀딩스 ESG팀장은 "논의된 사항은 그룹 ESG 전략과 정책 수립에 반영하고, 포스코홀딩스가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기업으로서 인류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가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논의는 7월 말 '2021 포스코홀딩스 기업시민보고서'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