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강협회, '제1회 철강 영상공모전' 개최
한국철강협회, '제1회 철강 영상공모전' 개최
  • 김세움
  • 승인 2022.05.1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강협회는 18일 '제1회 철강 영상공모전' 출품작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영상콘텐츠에 대한 관심 증가에 따라 철강의 우수성과 친환경성을 널리 알리고 철강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주제는 '철과 친환경', '삶에 도움이 되는 철(Life+ Steel)'이며 주방용품, 자동차, 건물 등 생활 속 철강 제품과 무한 재활용이 가능한 철강 소재의 장점에 주목한 창의적이고 신선한 내용을 소개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공모 부문은 일반인(단편영상, 스낵영상) 부문과 어린이(스낵영상) 부문으로 진행되며, 어린이 부문의 경우 만 13세 이하를 대상으로 한다. 출품작은 장르와 형식에 제한이 없으며, 해상도 1280x720 이상 영상파일이면 제출할 수 있다.

철강협회는 작품 접수를 위해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steelcontest.com)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또 어린이 등 철강산업이 생소한 참가자를 고려해 산업에 대한 전반적 설명이 담긴 자료를 철강사이버 홍보관(steelpr.kosa.or.kr)에서 제공 중이다.

공모전 총 상금은 3000만 원으로 대상 수상작에는 1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 선정은 8월 내 진행될 예정이며, 9월 중 시상 및 상영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철강협회 홍보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우리 철강산업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증대하고, 철강의 친환경성과 우수성에 대한 일반인의 이해를 높여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