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레벨 4 자율주행 글로벌 캠페인 영상 공개
현대차, 레벨 4 자율주행 글로벌 캠페인 영상 공개
  • 김세움
  • 승인 2022.05.11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11일 레벨 4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고객경험 비전을 담은 글로벌 캠페인 영상 '사람의 마음을 닮은, 새로운 자율주행의 시작(Innovation begins, from very human things)'을 공개했다.

현대자동차는 11일 레벨 4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고객경험 비전을 담은 글로벌 캠페인 영상 '사람의 마음을 닮은, 새로운 자율주행의 시작(Innovation begins, from very human things)'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자율주행 레벨 4단계는 차량의 자동화된 시스템이 상황을 인지 및 판단해 운전하고, 비상 시에도 운전자 개입 없이 차량이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수준이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 두 편에는 자율주행 기술 연구원이 사랑하는 가족을 생각하며 아이오닉 5 기반 레벨 4 자율주행차를 개발하는 이야기가 담겼다.

이를 통해 인간이 직접 운전하지 않지만 휴머니티가 살아있는 모빌리티 솔루션으로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할 것이라는 방향성을 전달한다.

이 과정에서 레벨 4 자율주행차는 ▲자전거 인식 대응 ▲교차로 비보호 좌회전 수행 ▲긴급차량 양보 등 안전한 운전 능력과 ▲안전벨트 미착용 알림 ▲공사구간 인식 후 경로 자동 우회 ▲분실물 모니터링 등 현대차가 개발한 특화 기술을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현대차 국내 유튜브 채널 및 미국,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일본 등 자율주행에 대한 소비자 수용도가 높은 해외 11개 국가의 유튜브에도 공개된다.

조원상 현대차 마케팅사업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율주행 기술 개발의 휴머니티 철학 및 레벨 4 자율주행차 고객 경험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SF영화가 아닌 일상에서 사용하게 될 새로운 모빌리티로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