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스틸, 고교생 대상 산업체 현장 견학 실시
아주스틸, 고교생 대상 산업체 현장 견학 실시
  • 김세움
  • 승인 2022.05.0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스틸은 지난달 28일 포항흥해공고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산업체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아주스틸은 최근 포항흥해공고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산업체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지난달 28일 열린 현장 견학은 올해 3월 아주스틸과 포항흥해공고가 체결한 취업약정 업무협약에 따른 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학생들은 고급 컬러강판 소재를 양산하는 김천공장과 사내 기숙사를 견학하고, 근무 중인 졸업생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직무 및 근무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또 오후에는 구미공장을 방문해 자동차, 건축용 컬러강판 생산라인도 확인했다.

최영호 포항흥해공고 교장은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산업체와 상호 협력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희망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주스틸은 '함께하는 모두가 행복한 기업'이라는 모토로 1995년 설립한 중견기업으로, 세계 최초 Roll to Roll 디지털 프린트 강판을 생산한 바 있다.

지난해 프리미엄 가전과 건축자재, 전기차, 태양광 분야 등에 납품하며 매출 38% 성장을 기록했고, 올해 1조2200억 원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세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