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RRO POLL] KG그룹의 쌍용차 인수/중국산 수입 증가 견해는?
[FERRO POLL] KG그룹의 쌍용차 인수/중국산 수입 증가 견해는?
  • 페로타임즈 편집국
  • 승인 2022.05.09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① KG그룹은 쌍용차 인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서 KG스틸(옛 동부제철)를 인수한 이후 철강 부문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공언했지만 작년 5월 컬러 설비 1기 완공에서 걸음을 멈췄습니다. 작년 철근 사업 재검토, 현재는 전기로 매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쌍용차 인수가 현실화될 경우 KG스틸과의 시너지가 이점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긍정과 부정의 시각이 함께 나오고 있습니다. 쌍용차 인수에 대한 견해는 어떤가요?

설문조사 바로가기 ☞ KG그룹의 쌍용차 인수 추진에 대한 견해는?

② 중국의 철강재 수출이 증가할 것이란 관측이 나옵니다. 국내 계약은 부진합니다. 환율부담과 불투명한 전망이 배경입니다. 국내 가격은 중국산보다 10만 원 이상 높은 상태여서 수입 증가시 가격 하락으로 영향을 줄 것이란 지적이 나옵니다. 앞으로 수입 동향 및 국내 시장 가격에 대한 영향을 어떻게 보시나요?

설문조사 바로가기 ☞ 중국의 수출 증가에 따른 영향은 어떻게 보시나요?

4월 설문조사는 아래와 같은 결과로 완료되었습니다.

철스크랩 가격은 2분기 하락 조정 이후 상승세로 나타날 것이란 의견이 53.8%로 가장 많았다. 시장은 4월 급락을 기록한 이후 5월 변곡점을 맞을 것이란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철강재 가격은 현 수준에서 약보합세가 36.4%, 2분기 하락국면 지속이 27.3%로, 전반적으로 약세 의견에 무게가 실렸습니다. 현재 중국은 하락기조로 나타나는 한편 국내의 경우 열연 등 판재류는 약세, 철근 등 봉형강은 강보합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