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 'Korea Compliance Conference' 개최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 'Korea Compliance Conference' 개최
  • 김종혁
  • 승인 2022.05.0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대표 장대현)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여의도 IFC Two 3층 IFC FORUM에서 <Korea Compliance Conferenc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 기업들이 급변하는 컴플라이언스 환경에 적절한 대응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앞서 지난 2년 동안 웨비나 형식으로 3차례의 컴플라이언스 전문 컨퍼런스를 열었다. 

컴플라이언스는 기업을 운영하는데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준법경영과 사회적 책무까지 아우르는 포괄적 의미로, 글로벌 기업들이 핵심가치로 두는 ESG경영과도 연결된다. 

강연은 ▲국내기업들의 미국 해외부패방지법(FCPA) 위반 사례와 제3자 리스크 관리(장대현 대표) ▲준법감시 의무에 관한 국내외 판결 동향(정관영 변호사) ▲ Third party 컴플라이언스 리스크와 기업들의 대응방안(김현도 이사) 3개 세션으로 진행한다. 강연 후에는 강연자와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한다. 

정관영 로데이터 변호사는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현실화되고 있는 컴플라이언스 리스크에 대해 살펴보고, 적절한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대현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를 계기로 국내 기업 상황에 맞는 맞춤형 컴플라이언스 교육과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및 ISO 37301(컴플라이언스경영시스템) 인증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글로벌 종합 리스크 평가를 제공하는 무디스(Moody’s)의 자회사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후원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결정과 더 높은 효율성 향상을 위한 리서치, 데이터, 솔루션 및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 세계적으로 40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 1만1500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참가 신청 및 문의사항은 이메일(changandcompany@gmail.com, seoul@bvdinfo.com)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