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청년 대상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확대 모집
포스코, 청년 대상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확대 모집
  • 정강철
  • 승인 2022.02.1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들이 기업 실무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포스코가 오는 22일까지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70여명을 모집한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청년 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실시해 온 교육 프로그램이다. 

대상은 만 34세 미만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예정자이며, 신청은 포스코 포유드림 홈페이지(http://youth.posco.com)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번 취업아카데미는 코로나19 확산세를 반영, 게더타운(메타버스)과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프로그램 위주로 총 3주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산업·기업·직무 분석을 포함한 진로 탐색부터 자기소개서 코칭, 모의면접 등 1대1 코칭을 통해 기초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채용 프로세스 변화에 대응해 AI 면접 실습과 특강을 추가로 편성했다. 교육생 실무 역량 함양을 위한 조별 실무 과제 수행도 진행한다.

교육은 무상 제공이며 수료 시 소정의 교육 수당과 기념품을 지급한다. 또 성적 우수자에게는 인재창조원에서 2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포스코 관계자는 "지금까지 총 2493명의 교육생이 취업아카데미에 참여해 이중 44%인 1082명이 실제 취업에 성공했다"며 "올해부터 교육생 모집 규모를 연간 800명에서 1200명으로 확대하며 청년 취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