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광양제철소, 지역 다문화가정과 함께 '숲속 힐링'
포스코 광양제철소, 지역 다문화가정과 함께 '숲속 힐링'
  • 정강철
  • 승인 2021.11.3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광양제철소는 28일 전남 광양시에 위치한 백운산에서 다문화가정 대상 '가족의 마음애(愛) 백운산에서 행복찾기' 행사를 진행했다.

포스코 광양제철소 프렌즈봉사단은 최근 전남 광양시에 위치한 광양목재문화체험장에서 '가족의 마음애(愛) 백운산에서 행복찾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프렌즈봉사단은 광양제철소 직원 350여명으로 구성된 재능봉사단으로 광양시 다문화가정의 지역사회 정착을 돕고 있다.

지난 28일 열린 행사에서 단원들은 지역 내 다문화가정 부부, 아이들과 함께 백운산 인근 광양목재문화체험장으로 늦가을 소풍을 떠났다.

첫번째 프로그램으로는 목공예 DIY 체험활동을 준비했다. 온가족이 힘을 합쳐 목재 생활소품을 직접 만들어보고 대화도 나누면서 가족 간 화합을 다질 수 있었다.

다음으로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유행 중인 '오징어게임' 속 구슬 홀짝 놀이, 딱지치기, 가위바위보, 달고나 뽑기 등 누구나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을 준비했다.

봉사에 참여한 주선정 광양제철소 사원은 "다문화가정을 생각하는 우리들의 마음이 이들에게 전해져 모두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제철소 프렌즈봉사단은 다문화부부 합동 결혼식 지원, 다문화가정 자녀 장학금 지원사업, 다문화 가정 어울 한마당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