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친환경 농산물 나눔행사 진행
포스코 포항제철소, 친환경 농산물 나눔행사 진행
  • 정강철
  • 승인 2021.11.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17일 경북 포항시 송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친환경 농산물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17일 경북 포항시 송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친환경 농산물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최근 경북 포항시 송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친환경 농산물 나눔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열린 행사에는 포항제철소 에코농학봉사단과 이찬기 포항제철소 설비부소장, 박병화 송도동장 등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직접 기르고 수확한 배추, 무, 쪽파로 구성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지역 내 소외계층 100명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농산물에는 재배 당시 철강 부산물로 만든 규산질 슬래그 비료와 불가사리 액체 비료를 사용해 눈길을 끌었다.

규산질 슬래그 비료는 식물 생장을 돕는 규소가 풍부해 수확량 증대에 효과적이면서 온실가스 발생을 줄이는 철 이온을 함유해 친환경적이기 때문이다.

또 불가사리 액체비료는 클린오션봉사단이 인근 바다에서 수거한 불가사리를 활용해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칼슘 등 유용한 성분이 포함돼 있다. 

박병화 송도동장은 "다가오는 김장철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늘 지역 소외이웃들을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제철소 재능봉사단은 매 주말마다 지역 곳곳에서 봉사 및 기부 활동을 통해 이웃 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주말에도 목공예봉사단, 붕어빵봉사단 등을 비롯한 5개 봉사단 96명 직원들이 인근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