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소통보드' 신청 웹사이트 신설
포스코 포항제철소, '소통보드' 신청 웹사이트 신설
  • 정강철
  • 승인 2021.11.1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오는 19일 '소통보드' 신청 웹사이트를 신설한다. 사진은 포항제철소에 설치된 '소통보드' 전경.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오는 19일 '소통보드' 신청 웹사이트를 신설한다. 사진은 포항제철소에 설치된 '소통보드' 전경.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오는 19일 '소통보드' 신청 웹사이트를 신설한다.  

소통보드는 포항제철소가 지난 2010년 준공한 초대형 LED 전광판으로, 송도동 방면 '송도동 소통보드'와 해도동 형산강 방면 '해도동 소통보드' 두 곳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송도와 영일대 해수욕장, 환호공원 등 인근 관광지에서도 감상 가능해 지자체 및 제철소 안내사항, 시민 신청 메시지 등을 전달하는 소통 창구 역할을 담당 중이다.

다만 기존에는 메시지를 신청할 때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고 담당 직원이 이를 예약 현황과 대조한 후 유선이나 이메일로 일정 조정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새로 개설된 웹사이트는 이같은 번거로움을 대폭 줄였다. 신청 전 소통보드 이용 유의사항, 위치 등은 물론 추천 관람 장소까지 안내해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예약 현황과 신청 결과, 진행 현황까지 조회 가능하고, 이미지 및 동영상 메시지에 사용할 파일도 모바일 기기 업로드를 지원한다.

신청 기간도 늘렸다. 문자 메시지의 경우 당일 17시까지 접수한다. 다만 이미지 및 동영상 메시지는 평일 기준 하루 전, 주말 기준 목요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신설 웹사이트는 주소창에 URL(http://park1538.posco.com/sotong)을 입력하거나 포털사이트에 '소통보드'를 검색하면 접속할 수 있다.

포항제철소 관계자는 "20일, 21일 열리는 포항국제불빛축제에서는 화려한 불빛과 제철소 경관 조명이 어우러져 소통보드의 매력을 더욱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